본문바로가기


홈
현재 위치

교육정보

나도 큐레이터 3기 [열린-i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교육정보 상세보기
교육분류 어린이
접수기간 2016-05-09(월) ~ 2016-05-16(월)
접수방법 온라인
교육기간 2016-06-04(토) ~ 2016-10-26(수)
문의처 031-290-3543
URL www.swcf.or.kr
주최/주관 수원문화재단
교육시간 10:00~12:00
교육대상 수원시 소재 초등학생 4~6학년

열린-i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나도 큐레이터
큐레이터 체험을 통해 미술작품 감상과 이해하는 능력을 키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의 여유와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기간 : 2016년 6월 4일 ~ 10월 25일(13회)
  • 요일 : 토요일
  • 시간 : 10:00 ~ 12:00
  • 장소 : 바른샘어린이도서관
  • 접수대상 : 수원시 소재 초등학생 4~6학년
  • 접수인원 : 10명
  • 진행강사 : 황은화
  • 프로그램 진행일정                                                                                                                                                   
    구분,일시,프로그램내용
    차시(날짜) 제목 내용
    1차시
    (6/4)
    큐레이터는 무엇을 하는가? - 박물관과 미술관큐레이터는 누구이며 어떤 일을 하는가를 살펴봅시다.
    - 큐레이터가 기획한 전시된 개인전 및 그룹전을 감상하여 봅시다.
    2차시
      (6/18)
    손과 마음으로 그림읽기 - 다양한 그림을 보면서 무엇을 표현 하였는가? 읽어보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봅시다.
    3차시
    (7/2)
    작가탐구(도서관의 미술 서적) - 좋아하는 작가를 찾아 작가의 관심과 표현방법이 무엇인지 발표 해봅시다.
    - 좋아하는 작가를 찾아 무엇이 인상적인지 발표해봅시다.
    4차시
    (7/16)
    전시는 어떻게 기획 되는가?(미술관답사) - 갤러리 방문하여 직접 큐레터를 만나 전시기획과 역할을 체험하여봅시다.
    5차시
    (7/30)
    모의 전시 기획(도서관의 미술 서적) - 팀별 전시 기획안을  작성하여봅시다.
    - 모의전시 작품 디스플레이와 드로잉 하여봅시다.
    6차시
    (8/6)
    전시기획 - 개인별전시 기획안 작성을 작성하여봅시다
    7차시
    (8/20)
    작가섭외(작가초대) - 작가 섭외 및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프로그램과 기획안의 의도설명 및 작품구상을 토론한다.
    8차시(9/3) 전시홍보안 작성 및 홍보, 작품 전시 준비 - 전시홍보를 작성하여 봅시다.
    9차시
    (9/10)
    작품전시 준비작품수집 - 작가의 작품 수집하여 분류하여본다.
    10차시
    (9/17)
    작품전시 준비 - 작품의 의도를 전달하기 위하여 작품과 공간의 개념을 생각하여 봅시다.
    11차시
    (10/1)
    작품분류 및 액자만들기 - 작가와 기획가는 작품을 어떻게 전시할 것인지 생각하여봅시다.
    - 작가의 작품을 분류하고 작품에 맞는 액자 만들기
    12차시
    (10/25)
    작품 걸기 - 작품을 공간 안에서 어떻게 전시할 것인지 생각해봅시다.(작품내용, 조명, 평면과 입체의 배치, 작품높이)
    - 캡션달기
    13차시
    (10/26)
    전시오픈 및 관객과의 대화 - 전시기획의도와 작가의 작품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 강사 프로필
    - 2013 제17회 Another View, 초대전, 엘렌킴머피갤러리,양평
    - 2014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코엑스, 서울
    - 2014 제18회 Another View-공간에 그리다, 매향교, 수원
    - 2015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 현 홍익여성화가협회, 수원미술협회, 한국미술협회, 서강대학교 강의
    - 현 송파 어린이도서관 나도 큐레이터 프로그램진행수
  • 화면최상단으로 이동
  • 다음 화면으로 이동
  • 페이지 맨위로 이동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