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F


34호 재단소식


1.수원문화재단이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싹틔움 소식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시 청렴 문화 확산 및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 먼저, 길영배 대표이사는 ‘부패 ZERO, 청렴한 수원특례시 완성’에 재단이 앞장서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청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청렴에 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자 진행한 사내 캠페인으로 김영식 화성관광국장과 송기철 문화국장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재단은 캠페인에 이어 청렴 슬로건 선발대회도 열었다. 선발대회는 ‘청렴’에 관한 슬로건을 직접 만들고 동료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펼치는 활동으로 직원 스스로가 청렴 의지 고취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획경영부를 비롯한 재단 내 9개 부서가 참여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 14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길영배 대표이사와 간부직원 12명이 참여해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및 행동강령 이행사항 준수,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2.수원아트스튜디오 1기 입주작가 릴레이 전시 개최



싹틔움 소식



박지현 빛무늬-卽, 한지컷팅과 목탄, 160x1586cm, 2019



푸른지대창작샘터 1기 입주작가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가 지난 7월 13일부터 시작해 9월 19일까지 열 렸다. 7명의 입주작가 7인이 차례로 개인전을 열며 입주 기간 동안 생산된 예술실험, 사유의 결과를 탐색할 수 있는 자리를 열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7명의 작가는 현대 미술의 여러 담론 속에서 예술실험과 사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작업의 정체성을 구체화해왔다. 전시를 통해 작가들이 그간의 작업 결과물과 신작을 통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자 개최된 자리다.



푸른지대창작샘터는 권선구 탑동 시민농장에 위치해 실험목장 실험축사를 리모델링해 새롭게 재탄생 시킨 예술인의 창작공간이다. 재단은 입주작가에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결과와 전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창작 활동을 넓혀주고 있다.



 



3.랜선 공연장에서 온라인 공연 개최



싹틔움 소식



연일 최다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하고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수원SK아트리움이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였다. 는 국악과 랩, 비보잉과 미디어아트 등을 결합한 복합예술공연으로 작품명처럼 신비 하고 색다른 조화를 보여 주는 공연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8월 14일 오후 2시와 5시에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는 연예 사병 해군 비보이 1기 출신들로 구성된 멤버들이 군 생활을 함께하는 동안 성악, 전통예술, 국악 등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협업 및 소통 등을 배웠으며, 군 전역 후 한국의 미와 멋을 가장 잘 나타내는 전통 장르에 자신들의 장점인 비보잉을 접목한 작품으로 그들의 화려한 댄스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4.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공연 성료



싹틔움 소식



9월 5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발광엔터테인먼트’의 를 선보였다. 택견꾼 강태진(1884년생)과 그가 사랑하는 여인 청월,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창작극으로 역사에 기록되지 않 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 작품은 ‘전통액션연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무예 공연 연출의 장인으로 평가받는 방종욱 연출가의 작품이다. 또 ‘김천국제가족연극제’에 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국립국악원 별별연희’에서 최다 관객을 동원한 창작극이다. 특히, 이번 공연의 융복합 버전에서는 한국의 대표민요 아리랑과 전통무예 택견을 매개로 우리네 멋, 흥, 신명을 극으로 풀어내고, 미디어를 활용하여 아름다움과 역동적인 모습을 극대화 했다.



 



5.바른샘어린이도서관, ‘나도 그림책 작가’ 운영



싹틔움 소식



바른샘어린이도서관은 9월 24일부터 문화예술부와 협업한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도 그림책 작가’는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 이고, 일상의 영감을 그림책에 반영해 어린이들과 함께 창작의 즐거움을 누 리고자 기획했다. 내달부터 3개월 동안 진행하며,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주 제를 정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3권의 그림책을 만들고 전시할 계획이다.



전시 일정은 11월 27일부터 2주간 바른샘어린이도서관 3층 전시 공간에서 전시할 예정이며, 전시 방법과 포스터, 소개글, 소감 모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할 예정이다.



 



6.수원화성 만족도 조사 온라인으로 참여하세요.



싹틔움 소식



수원화성 일대를 방문한 관광객과 행궁동 일원의 주민, 상인을 대상으로 ‘2021 수원화성 관광 실태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2021 수원화성 관광객 만족도 및 실태 조사’는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조 사와 대면 설문지 방식을 함께 사용한다. 수원화성 및 화성행궁 방문객 대 상으로 여행 목적 및 만족도, 방문형태 등을 파악하고 지역주민, 상인을 대상으로 지역 상생을 위한 의견 청취, 수원화성 및 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인 식 등을 조사한다.



조사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수원 화성 일대 매표소 주변에 배너의 QR 코드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 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댓글달기_글자수 500자로 제한되며 욕설, 비방글 삭제됩니다.

댓글입력
  •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



수원문화재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