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 성장지원
-
-
로컬콘텐츠·창제작 지원
-
사업배경
지역 브랜드와 문화콘텐츠는 지역의 문화 정체성을 반영하는 핵심 요소로, 지역의 개성있는 문화브랜드 확대를 위해 지역의 고유하고 차별화된 문화자원과 브랜드와의 연결이 필요
-
추진목적
지역의 자원과 문화적 특성을 기반으로 지역의 가치를 재창출하여 지역 브랜드들과 연결하여 경쟁력 있는 문화브랜드를 확대 하고자 함
-
사업소개
지역 문화 창작·창업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브랜딩 지원으로 콘텐츠 개발 능력 향상 및 지역 브랜드의 문화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
-
활동내용
리브랜딩 지원 - 문화도시 대표 로컬브랜드 창출을 위한 기존브랜드 고도화 지원
교육 및 컨설팅 - 콘텐츠 기획·제작 과정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
시제품 제작 - 문화콘텐츠(상품제작)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
크라우드 펀딩 - 제작한 콘텐츠의 유통 및 상용화를 위한 펀딩 지원
로컬콘텐츠 잡지 - 외부 방문객이 수원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브랜드를 추천하는 내용을 담은 로컬 매거진 ‘요새' 제작 수원 로컬 매거진 요새 인스타그램
상품전시 및 판매 - 생산된 시제품, 리브랜딩 된 제품, 매거진 등을 ‘수문장 마켓'을 통해 전시 및 판매 진행
-
-
-
로컬콘텐츠 유통지원
-
사업배경
지역콘텐츠의 지속가능한 생산을 담보하기 위한 유통구조를 마련하고 지역 내 문화콘텐츠 소비를 촉진 시키기 위한 기반 필요
-
추진목적
문화콘텐츠의 유통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문화산업의 경제성장 동력을 높이고자 함
-
사업소개
지역에서 활동중인 예술가와 작품, 지역에서 생산된 브랜드와 콘텐츠(상품)를 소개하고 콘텐츠의 판매를 통해 생산자의 활동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수원형 문화 직거래 장터
-
활동내용
수문장 마켓 - 로컬브랜드와 콘텐츠(상품)를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 개최
수문장 아트페어 - 지역예술가의 작품을 판매하는 전시형 아트페어
생산자 네트워킹 - 마켓 참여 셀러 및 아트페어 참여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네트워킹 진행
온라인 판매 - 브랜드 및 예술가의 대표 콘텐츠 온라인 판매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