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홈
현재 위치

주요사업

미래가치창출

미래가치창출 관련 이미지

수원아트랩

  • 사업배경

    도시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빠르게 사라져가는 공간과 도시 기록에 대한 필요성 증대 및 기록에 대한 문화도시만의 새로운 접근방식 제안 필요

  • 추진목적

    기록작업(리서치)과 재생산(예술)의 과정을 통해 도시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형성하고자 함

  • 사업소개

    수원 내 사라진 혹은 변화된 장소에 기반한 기록과 시민들의 기억을 스토리텔링과 예술적 상상력으로 재 구성한 시민참여형 공공예술 프로젝트

  • 활동내용

    리서치 작업 - 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기억을 수집하고 다양한 기록을 리서치하는 과정
    프로젝트 실행 - 조사 및 생산된 리서치 자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의 언어로 작업 진행 및 작품 생산 및 제작
    아카이빙 전시 - 프로젝트 실행 과정 및 결과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사진, 영상, 기록의 아카이빙(결과공유) 전시 진행
    연계 프로그램 - 작업 과정 혹은 결과물과 시민들을 연결하는 프로그램
    기록 및 홍보 - 리서치 과정부터 프로젝트 실행, 연계 프로그램 운영의 전 과정을 결과자료집으로 기록을 남겨 결과에 대한 공유 확산

미래가치창출 관련 이미지

문화도시 브랜드 확산

  • 사업배경

    수원의 고유한 문화·관광 자원을 하나로 묶어 수원 문화 스토리를 통한 독자적인 도시 브랜딩 필요

  • 추진목적

    흩어진 도시의 유·무형의 문화자원들을 모으고 콘텐츠로 재생산하여 시민체감을 확대시켜 효과적으로 수원의 문화도시 이미지 및 브랜드를 확산시키고자 함

  • 사업소개

    수원의 고유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문화도시 수원을 관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IP를 제작 및 배포하는 사업

  • 활동내용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 나우와 어스 등 문화도시 수원 캐릭터 등을 활용하여 문화도시 수원을 관통하는 스토리텔링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
    무형문화 브랜드 확산 - 수원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지역 중견 원로 예술인들과 온라인 공개수업 형식의 강의 개설
    콘텐츠 확산 - 생산된 콘텐츠 IP를 지속적으로 상영하고 노출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수원 문화 자원 확산 - 수원문화예술 자원 아카이브 사이트 ‘수원문화지도’ 고도화
    문화도시 팝업 - 축제 및 상업공간 등과 연계하여 문화도시 브랜드 확산
    문화도시 상설 전시 - 그간 진행된 문화도시 사업의 영상 및 출판, 홍보 자료들을 정리하여 관람 및 열람할 수 있는 공간 조성

  • 화면최상단으로 이동
  • 다음 화면으로 이동
  • 페이지 맨위로 이동
 


페이지 맨 위로 이동